본문 바로가기

일상

제주도 하루여행코스와 가볼만한 곳

여행 2일차에 다녔던 제주도 하루여행코스는 아쿠아플라넷 제주 -> 일출봉도 식후경 -> 광치기해변 -> 섭지코지로43 -> 숙소 였다. 
꽉차게 코스 짜는 거를 싫어하는 우리에게는 아주 적절한 코스였고 제주 서쪽 섭지코지로 주변 이어서 여행 다니기가 수월하였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 1. 아쿠아플라넷 제주 

아쿠아플라넷 제주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

숙소가 세화에 있었던 우리는 아쿠아플라넷까지 20분정도 차로 금방 도착하였다. 

 

* 운영시간 : 매일 9:30-19:00

* 요금 : 성인 풀패키지권 - 39000

           소인 풀패키지권 - 35400

           청소년/경로 풀패키지권 - 37300 

* 온라인으로도 예매 가능하며 입장시 입장권 구매 대기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아쿠아리움 크기도 크고 오션아레나 공연까지 있어서 넉넉히 3-4시간 정도 소요 되었다. 

 

오션 아레나 공원은 시간대에 맞춰서 진행하기 때문에 원하는 공연이 있다면 맞는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우리는 생각 없이 갔는데 마침 물범 공연이 진행하고 있어서 운좋게 바로 관람할 수 있었다!

공연 시간은 30분정도? 지하에 공연장이 있어서 관람 후 지하에서부터 천천히 구경하면서 올라오면 코스가 딱이다! 

제주도
아쿠아플라넷 제주
제주도아쿠아리움
제주도아쿠아플라넷

니모 같은 작은 물고기랑 아기 가오리도 볼 수 있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하트시그널에서 영업당해서 간 곳인데 처음에 들어 갈 때는 입장료가 조금 아깝다고 생각했는데 볼만한 것도 많고 다양한 물고기도 많아서 진짜 시간가는줄 모르고 구경했던 것 같다. 

그래서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연인끼리도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꼭 방문 했으면 좋겠다!

제주도가볼만한곳
제주도여행
아쿠아플라넷
제주도
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제주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개인적으로 서울에 아쿠아리움보다 크고 웅장했다. 

정어리떼랑 상어 등을 볼 수 있었고 대형 수족관이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특히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할 것 같았다. 

이 대형 수조 앞에서 사람들이 사진 엄청 많이 찍었는데 진짜 웅장하고 수족관 안쪽에서 비치는 불빛이 그렇게 아름다웠다. 상어랑 가오리 다양한 물고기 보는 재미도 있었고 대형 수족관 앞에 앉을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가 있어서 앉아서 한참을 바라보고 왔던 것 같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도 가볼만한 곳 2. 광치기 해변 

제주도여행
광치기해변
제주도바다
제주도광치기해변
제주도스타벅스
제주도

광치기 해변은 직장 동료의 추천으로 갔던 곳인데 아쿠아플라넷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광치기 해변 앞에는 성산일출봉이 보이고 모래색과 바다의 색이 진짜 유럽처럼 너무 잘 어울렸다. 

게다가 바닷길을 따라 산책로도 형성되어 있어 저녁먹고 나서 산책하기에도 딱이다. 

특히 근처에 승마장이 있는지 간간히 말도 구경할 수 있다. 

그리고 광치기 해변 근처에 제주스타벅스가 있어서 스타벅스에서 테이크아웃 해서 광치기 해변을 산책하면 딱이다. 

생각보다 사람들도 많지 않은데 광활하고 넓어서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사진찍기에도 최고였다. 

 

너무 예뻐서 광치기 해변은 낮에도 방문하고 노을 질 때 쯤에도 다시 한번 방문하였다. 

근데 개인적으로 제주 바다는 노을이 질 때가 진짜 이쁘다는 생각이 든다. 

여튼 광치기 해변도 완전 강추! 

 

제주스타벅스

광치기 해변 바로 앞에 있는 스타벅스! 

여기서 테이크 아웃 꼭 해야 한다. 제주도에 와서는 스타벅스를 꼭 들리는데 그 이유는 바로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시즌 메뉴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매번 먹지만 진짜 실패하지 않는 맛들이다. 그래서 제주도 오면 스타벅스 꼭 들려서 꼭 시즌 메뉴를 먹어줘야 한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 3. 일출봉도 식후경

흑돼지돈까스

여기는 아쿠아플라넷 제주를 방문하고 나서 점심을 먹은 곳이다. 아쿠아플라넷과 일출봉도 식후경, 그리고 광치기 해변 모두 차로 10분 정도의 거리로 모두 가깝다. 

여행 다닐 때 가까운 거리를 좋아하는 우리에게는 딱이었다!

원래는 가시아방 국수를 먹으려고 하였는데 마침 점심시간에 맞춰서 가서 가시아방 국수에서 엄청난 웨이팅을 하게 되었는데.. 

 

웨이팅을 차마 기다리지 못하고 근처에 흑돼지 돈까스를 먹게 된 곳이 바로 일출봉도 식후경이다. 

딱히 네이버 검색은 하지 않고 들어가서 먹었는데 생각 했던 것 보다 맛있어서 만족했던 점심 이었다. 

만약, 근처 가시아방 국수 웨이팅이 너무 힘들다면 들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돌문어 덮밥도 함께 먹었는데 돌문어 덮밥도 맛있었다. 근데 사진을 못찍었는데.. 문어도 양이 많았고 맛도 매콤하니 후회없는 선택 이었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 4. 섭지코지로43

섭지코지로43

저녁은 제주섭지코지로43에서 포장을 해와서 숙소에서 먹었는데 제주섭지코지로43은 워낙에 유명해서 알만한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검색할 때 제주섭지코지로43으로 검색하면 바로 뜨고 이 곳 에서는 고등어회랑 딱새우회를 가장 많이 먹는다고 한다.

* 딱새우회+고등어회 = 70000원으로

옥돔구이가 서비스로 나간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는 포장을 했고 딱새우회가 품절이라고 해서 전복버터구이를 먹었는데 진짜 너무 맛있었다. 

고등어회를 진짜 좋아하는 나는 너무 맛있게 먹었고 전복버터구이도 고소해서 맛있게 잘 먹었다. 

같이 주는 야채랑 같이 쌈싸 먹으면 진짜 천국이다. 

둘이 먹기에 양도 딱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조금 아쉬워 보이는데 막상 먹다 보면 양이 딱이다!

 

근데 여기는 인기가 진짜 많아서 꼭 먼저 포장주문을 미리 해놔야 한다. 몇번 놓쳐서 못먹은 적이 있기에ㅜㅜ 여튼 제주도 오면 꼭 가는 맛집이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여행  (0) 2021.07.31
커플 제주도 여행후기와 가볼만한 곳  (1) 2021.07.30
제주도 여행  (0) 2021.07.27
코드유 카인드원피스 후기  (0) 2021.07.26
7월 일상  (0) 2021.07.24